바로가기


제363회 개회식 본회의(2024.01.08 월요일)

기능메뉴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양주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363회 양주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양주시의회사무과


2024년 1월 8일 (월) 10시 개식


제363회 양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 개회사

5. 폐식

(사회 : 정책지원팀장 전윤구)


(10시 00분 개식)


○ 정책지원팀장 전윤구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63회 양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바 로)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일동 묵념)

바로.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윤창철 존경하는 양주시민 여러분, 강수현 시장님을 비롯한 양주시 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시민을 더 행복하게, 언제나 시민과 함께하는 양주시의회 의장 윤창철입니다.

청룡이 승천하는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상서로운 영물인 용의 해, 시민 여러분과 양주시의회가 힘든 여건 속에서도 새로운 도전을 통해 위기를 조금씩 극복하고, 성장과 복지의 조화로운 균형을 찾아가는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에는 과감한 ‘도전’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희망찬 미래로 나아가겠습니다.

현재, 우리 양주시는 도시의 가치를 끌어올리는 데 역량을 집중하며 새로운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양주의 잠재력을 흔들고 깨어 양주를 첨단전략산업의 신성장 거점으로 거듭나게 할 양주테크노밸리와 은남산업단지의 성공적 조성은 우리 시가 반드시 이겨내야 할 도전과제입니다.

이와 함께, 양주시민의 교통 편익을 증진하는 것도 시급히 해결해야 할 도전과제입니다.

경기북부 교통체증을 해소할 전철 7호선의 차질 없는 사업 진행, 국도 3호선 확장 사업의 조기 시행, GTX-C 노선의 실제 착공까지 우리 앞에 놓인 도전과제가 알찬 결실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겠습니다.

시의회는 시와 함께 공존을 위한 지혜를 모아 과감히 도전에 나서고, ‘양주 발전’의 공동 목표를 성취해 나가겠습니다.

새해에는 지역이 고루 발전하고, 시민의 삶도 고르게 나아지는 의정활동을 펼치도록 하겠습니다.

균형의 힘은 우리의 예측을 뛰어넘으며, 특히 동서 균형발전은 우리 시 최우선 과제입니다.

시에서 밝힌 올해 2024년의 예산편성 방향도 동서부권의 조화로운 균형발전에 방점이 찍혀 있습니다.

힘든 여건 가운데서도 백석∼양주역 간 도로 확포장공사에 120억 원을 투자하고, 교외선 재개통, 국지도 39호선 및 녹양∼어둔 간 도로 확포장 사업 등을 신속하게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동서 균형발전과 함께 양주시민의 교육여건도 균형이 시급히 이루어져야 합니다.

도농복합도시인 우리 양주는 동서 지역이 불균형 성장하며 서부는 소규모학교들이 폐교 위기에 몰리고 있는 반면, 동부는 과밀학급으로 몸살을 앓으면서 학교시설 부족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동안 양주시의회는 서부권 도로 확충 등 동서 균형발전에 적극 나서는 한편, 교육 정책토론회를 꾸준히 개최하여 학부모 의견도 폭넓게 청취했습니다.

이제는 한발 더 나아가 숙원사업인 단독 양주교육지원청 신설을 이루어내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양주교육지원청 신설을 하루라도 앞당기기 위해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도 당부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양주시민 여러분!

당장 내일을 예측하기 어려운 불확실성의 시대에 시의회가 나아갈 길은 자명합니다.

과감히 도전하고, 혁신의 노력을 멈추지 않으며, 모든 시민 여러분이 고르게 잘 살 수 있도록 균형 잡힌 정책을 펼치는 것입니다.

새해에도 변함없이 시민 여러분과 함께 호흡하며 양주 발전, 시민 행복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27만 양주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언제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정책지원팀장 전윤구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제1차 본회의 개의토록 하겠습니다.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