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7회 양주시의회(임시회)
양주시의회사무과
2023년 7월 10일 (월) 10시 개식
제357회 양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 개회사
5. 폐식
(사회 : 의정팀장 김덕준)
(10시 00분 개식)
○ 의정팀장 김덕준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57회 양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서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바 로)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일동 묵념)
바로.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윤창철 존경하는 양주시민 여러분!
강수현 시장님을 비롯한 양주시 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시민을 더욱 행복하게, 언제나 시민과 함께하는 양주시의회 의장 윤창철입니다.
제357회 임시회에 참석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느덧 제9대 전반기 의회가 반환점을 돌았습니다.
새삼 다시 느끼지만, 시간이 참 빠른 것 같습니다.
지난 1년 동안 양주시의회에 무한한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시민의 행복을 지키기 위해 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의정활동에 매진한 동료 의원께도 고마움을 전합니다.
또한, 시민과 함께 새롭게 도약할 양주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해주신 1,200여 양주시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9대 의회 첫 1년을 보내면서 이제 양주시의회는 젊은 패기에 다양한 경험까지 축적하여 더욱 능숙하게 시민의 염원을 하나로 모으고, 민의를 적극 표출하는 기초 의회로 우뚝 설 준비는 끝났습니다.
전반기 남은 1년은 동료 의원들과 함께 양주 발전과 도약, 시민의 행복을 위해 더 다부지게 뛰고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앞으로 1년은 양주시 균형발전에 의정 역량을 집중하고자 합니다.
10여 년 전 고읍택지지구 개발, 최근에는 옥정과 회천신도시 개발로 동서 간 개발 격차가 더욱 벌어지고 있습니다.
격차가 더욱 벌어지기 전에 서부권 주민의 목소리를 과감하게 시정에 반영해야 합니다.
관건은 주거환경과 교육여건 개선에 있습니다.
서부지역이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교외선 재개통, 백석∼양주역 간 도로 확장·포장 사업, 국지도39호선 도로 확장·포장 공사 등 철도와 도로교통 인프라 구축에 힘쓰겠습니다.
교육 분야는 부족한 어린이집을 늘려가면서 ‘IB 학교’ 서부권 유치, 특성화고교 설립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8일 동안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개인형이동장치 관련 법률제정 촉구 건의안, 노동·임금·교육 개혁 촉구 건의안, 양주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월정수당 및 여비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양주시 예비군 훈련장 차량 운행 지원에 관한 조례안, 양주시 도시공사 설립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모두 22건의 안건 심사가 예정되어있습니다.
모든 안건들이 시민에게 행복의 씨앗이 될 수 있도록 넓은 시야로 면밀하게 정성껏 검토하였습니다.
특히, 양주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월정수당 및 여비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우리 시의회가 계획 중인 반부패, 청렴 시책을 적극 추진하기 위한 근거를 마련하는 조치로 의원 여러분이 적극 동참해주시기를 당부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한낮 기온이 최고 35도에 이르는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무더위가 예년보다 빨리 찾아오면서 탈진, 경련, 열사병 같은 온열질환으로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벌써부터 많다고 합니다.
체온 조절 기능이 떨어지는 어르신들은 특히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시의회는 시와 함께 무더위로 인한 시민 여러분의 불편, 피해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전력과 급수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맡은 책임을 다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의정팀장 김덕준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