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13회 제2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1992.11.14 토요일)

기능메뉴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양주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13회 양주군의회(임시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회의록
제2호

양주군의회사무과


일 시 1992년 11월 14일 (토)

장 소 의회본회의장


의사일정

1. 1992년도행정사무감사계획서채택의건


심사된 안건

1. 1992년도행정사무감사계획서채택의건 (소위원장 보고)


(11시 22분 개의)

○ 위원장 한상익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차 행정사무감사계획서작성 특별위원회 회의를 개의 하겠습니다.


1. 1992년도행정사무감사계획서채택의건 (소위원장 보고)위로이동

(11시 22분)

○ 위원장 한상익 그럼. 먼저 의사일정 제1항 1992년도행정사무감사계획서채택의건을 상정합니다.

간사이신 우충국 위원으로부터 소위원회에서 수립한 감사 계획서에 대한 보고를 듣도록 하겠습니다.

우충국 위원 나오셔서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충국 위원 감사계획서작성 특별위원회 우충국위원 입니다.

92년도행정사무감사계획수립을위한소위원회 활동사항을 간략히 보고 드리겠습니다.

보고에 앞서 먼저 한상익 감사특위 위원장님을 비롯한 특위위원 여러분께서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그간 적극적인 협조로 본 계획서가 작성된 점에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선 금년도 감사 목적은 군 행정 전반에 대한 감사를 실시, 운영 실태를 정확히 파악, 의회 활동과 93년도 예산 심의에 필요한 각종 정보 수집은 물론 잘못된 부분을 적발 시정케하여 군 행정이 진정 주민을 위한 봉사 행정으로 발전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주고 지역이 균형 발전케 함은 물론 예산이 낭비되지 않도록 하는데 두었으며, 특히 잘못된 시책은 과감히 개선하고 공정하고 민주적인 행정으로 모든 민원이 신속히 처리될 수 있도록 촉구하면서 지방자치법 제36조. 제37조 동법시행령 제16조 및 17조와 양주군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에 의거 실시토록 할 계획이며, 감사 일시는 92년 11월 30일부터 12월 2일까지 3일간, 감사 장소로는 양주군의회 본회의장으로 하고 질의응답 회의식 감사를 실시하되 혹 일부 문제 사업이나 현장확인 사항의 발견시는 별도 조사 특별위원회를 구성 질의 및 현장확인을 병행 실시하게 됨을 첨언 합니다.

감사대상 기관은 양주군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제5조 해당기관 및 부서에 대하여 실시하고 감사 요령과 대상 업무는 별첨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고, 각 실과소별 사업소는 92연도 주요 업무처리 사항 보고를 10분 이내로 하며 사전 제출된 56건의 자료에 의거 군정 전반에 대한 질의응답과 행정 집행 사행에 중점을 두되 단, 위임처리 사항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법 제95조제2항, 3항의 규정에 위임된 사무에 대하여는 본회의가 특히, 필요할 경우 의회 의결로 감사 실시, 감사장에는 양주군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제5조에 의거 실과소장, 읍면장이 출석 답변토록 하였습니다.

단, 해당 관계 실무 계장은 질의응답에 대한 자료를 해당 실과소장에게 제공할 수 있게 하고 감사 각부 일정은 유인물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감사 자료는 11월 25일까지 13부를 제출토록 하였습니다.

끝으로 다시 한번 본 계획서가 작성 될 수 있도록 각종 자료를 협조해 주신 위원여러분께 감사드리고, 아무쪼록 본 감사가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위원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로 감사가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당부 드리면서 간단히 그간 소위원회 활동사항 보고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위원장 한상익 수고하셨습니다.

소위원회 위원여러분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방금 우충국 위원으로부터 보고를 들으셨습니다. 보고를 들으시고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이 있음)

없으시면. 질의종결을 선포합니다.

이어서 반대 또는 찬성 토론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이 있음)

없으시면, 토론종결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1992년도행정사무감사계획서를채택 할 것을 선포합니다.

소위원회에서 제출한 감사계획서에 대하여 위원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이 있음)

네, 감사합니다.

그러면, 지방자치법 제56조의 규정에 의하여 1992년도행정사무감사계획서는 소위원회에서 제출한 안대로 채택 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위원여러분 수고 하셨습니다.

소위원회에서 수립한 계획서는 본 특위안으로 확정이 돼서 11월 16일 개의되는 제2차 본회의에 보고토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 29분 산회)


○ 출석위원 6인

○ 위원아닌의원 1인

○ 출석 전문위원

  • 홍영섭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