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13회 개회식 본회의(1992.11.10 화요일)

기능메뉴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양주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13회 양주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양주군의회사무과


1992년 11월 10일 (화) 오전 11시 20분 개식


제13회 양주군 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회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계장 민무식)


(11시 4분 개회)

○ 의사계장 민무식 지금부터 제13회 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 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대한경례)

(바 로)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김혜한 항상 양주군 발전과 군민 사회 향상을 위해 노고가 많으신 임승춘 부군수님을 비롯한 실과소장 여러분과 동료 의원 여러분!

바쁘신 중에도 제13회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위해 참석해 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리며, 또한 평소 군정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협조를 해 주신 관계공무원 여러분에게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금번 임시회는 동료의원의 요구에 의하여 소집하게 되었으며, 7일간의 일정으로 제14회 정기 회에서 실시하게 될 금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준비하기 위하여 감사 계획의 구체적인 내용 협의와 아울로 계획 수립을 완료하게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금년도 마지막 임시회가 될 이번 회기에서 충분한 협의로 알찬 감사 계획을 수립해 줄 것을 의원여러분께 당부 드리고자 합니다.

의원여러분 그리고 실과소장 여러분!

제14대 대통령 선거 35일단 안팎으로 다가오면서 요즈음 T.V나 신문등 매스컴을 보면 선거일이 공고되지 않은 현 시점에서 산업현찰을 빙자한 선심 집단 관장과 기념품 증정 그리고 불법 홍보 유인물 살포와 사 조직을 통한 사전 선거 운동등 각 정당의 사전 선거 운동이 노골화 되고 있다는 기사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정부가 중립내각 출범을 계기로 관권, 금권 선거의 척결 의지를 분명히 하고 있고, 각 정당도 공명 선거에 앞장 서겠다는 입장을 여러차례 밝힌 바 있지만 실제로는 교묘한 방법으로 탈법 운동을 자행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 역사상 집권당 대통령이 당적을 버리면서까지 공명선거의 정착과 민주화를 정착 시키기 위해 전대 미문의 과감한 결단을 내린 대통령도 없는 것입니다.

그러한 통치권자의 결단과 참 민주화 그리고 공명선거의 정착을 위해서는 여기에 참석하신 의원여러분이나 실과소장 여러분의 역할이 그 어느때 보다도 절실히 요구된다고 하겠습니다. 다가오는 대통령 선거는 온 국민이 소망하는 대로 공명한 선거로 시시비비의 대상이 되지 않는 깨끗한 선거였었다고 모두가 평가할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 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가정에 항상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 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계장 민무식 이상으로 제13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1시 10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