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6회 양주군의회(임시회)
양주군의회사무과
2000년 1월 18일 (화) 오전 10시 개식
제86회양주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담당 김태성)
(10시 00분 개식)
○ 의사담당 김태성 : 지금부터 양주군의회 제86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 로)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김광배 : 존경하는 10만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윤명노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21세기 새천년을 열어갈 대망의 2000년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군민여러분의 가정마다 기쁨과 행복이 충만하시고 이루고자 하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보람찬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한해동안 우리 군의 번영과 의회 발전을 위해서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금년도에도 우리 의원 모두는 군민을 위하고 우리 군을 발전 시키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돌이켜 보면은 지난 한해는 경제불안과 수해, 그리고 크고 작은 사건 등으로 그 어느때 보다도 우리 군민에게는 어렵고 힘든 한해였습니다.
그러나 군민여러분과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모든 공직자가 합심하여 경제회생과 수해복구에 온 힘을 기울인 결과 그 어려웠던 고난과 역경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있습니다.
새천년이 시작되는 금년 한해도 군민여러분의 지혜와 역량을 하나로 결집하여 우리 군이 21세기 국가발전의 주역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여야 하겠으며 이를 위하여 우리 의회와 집행부는 한마음이 되어 선도적 역할을 하여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새해 들어 처음 열리는 금번 제86회 임시회는 새해를 설계하고 준비하는 중요한 회기인 만큼 그 동안 집행부에서 준비한 새해 설계가 진정으로 우리 군과 군민을 위한 계획인지 업무보고 내용을 면밀히 검토하여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살아있는 정책이 집행될 수 있도록 해줄 것을 당부 드립니다.
더 나아가 새해 군정의 정책방향이 군민의 뜻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그렇지 못한 분야에 대하여는 발전적인 대안 제시에 더욱 많은 노력을 부탁 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우리 의원들께서 제시하는 의견들이 군민의 뜻임을 깊이 인식하고 군정에 적극 반영하여 21세기 희망찬 새천년 건설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 드립니다.
이와 함께 의회와 집행부 모두 올 한해동안 더욱 긴밀한 동반자 관계로서 민주적이고 생산적인 군정과 의정을 펼쳐 나감으로서 군민에게 희망을 주고 군민들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모습을 확고히 다져나가야 할 것입니다.
특히 올해의 계획은 단순히 한해를 설계하는 것이 아니라 21세기 새로운 천년을시작하는 계기임을 명심하시고 새해에 의정설계를 알차게 추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가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우리 군 발전을 위한 활력소가 되기를 바라면서 여러분 모두 의욕에 찬 분발과 왕성한 의정활동을 기대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 의사계장 김태성 : 이상으로 양주군의회 제86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본회의를 개의하도록 하겠습니다.
(10시 08분 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