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102회 개회식 본회의(2001.11.02 금요일)

기능메뉴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양주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102회 양주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양주군의회사무과


2001년 11월 2일 (금) 오전 10시 개식


제102회양주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담당 김태성)


(10시 00분 개식)

○ 의사담당 김태성 : 지금부터 양주군의회 제102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 로)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유재원 :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윤명노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가을인가 싶었는데 어느덧 계절의 막바지에 와 있습니다.

그간 지역의 각종 행사와 가을걷이 등으로 바쁘신 가운데에서도 건강한 모습으로 등원하신 의원여러분과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을 뵙게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비회기 중에도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알찬 의정을 펼쳐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아울러 차질없는 군정을 수행해 주시고, 특히 군민의 날 행사를 비롯하여 문화제 행사등 크고 작은 행사를 치르시느라 수고하신 공직자 모두에게도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세월은 유수와 같다는 말이 피부에 와 닿습니다, 금년을 시작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금년을 마무리하는 시점에 와 있습니다.

그간 미국에 대한 테러로 인한 국제적인 혼란은 전세계의 경제를 더욱 어렵게 하고 있으며, 대미수출 의존이 높은 우리도 그 여파로 수출이 감소하고 내수가 위축되는등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하루빨리 어수선한 분위기를 일신하고 우리 모두 남다른 각오와 적극적인 도전정신으로 힘찬 도약을 할 때라 생각됩니다.

이를 위해 온 국민의 결속과 지혜를 모으는데 의원님들은 물론 전 공직자의 선도적인 역할이 그 어느 때 보다도 필요할 때라 생각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13일까지 12일간 개회되는 금번 임시회는 지난 정례회시 지적된 행정사무감사결과보고서의 승인과 2001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조례안등 여러 건의 안건을 처리하게 됩니다.

아무쪼록 금번 임시회에서도 의원님들의 적극적이고 왕성한 활동을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이제 금년 한해도 2개월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한 해를 뒤돌아 보아야 할 시점인 것 같습니다.

집행부에서는 금년도에 계획하고 추진했던 모든 일들이 알찬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종합적인 분석과 평가를 통하여 미진한 분야에 대하여 보완대책을 강구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2002년도 계획도 짜임새 있게 수립하여 우리지역의 발전을 앞당길 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금번 임시회에서도 의원님들의 변함없는 활동을 기대하면서 항상 건강하시고 가정에 늘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계장 김태성 : 이상으로 양주군의회 제102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 06분 폐회)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