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8회의회 양주군의회(임시회)
양주군의회사무과
2002년 8월 16일 (금) 오전 10시 개식
제108회양주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계 윤윤배)
(10시 53분 개식)
○ 의사계 윤윤배 : 지금부터 양주군의회 제108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 로)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김완수 : 존경하는 동료의원여러분, 그리고 공직자여러분!
어느 덧 무더위도 지나고 부쩍 가을이 성큼 다가오고 있습니다.
제4대 의회가 개회된 이래 지역에서 우리 주민과 우리 군(군)의 발전을 위해 고생하는 동료의원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수해예방대책으로 우리 군(군)에는 큰 피해는 없었지만 복구준비와 비상근무 등을 통해 고생하신 임충빈군수님을 비롯한 500여 공직자께도 이 자리를 빌어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 하루일정으로 개회되는 제108회 임시회는 우리 군(군)의 도농복합시 승격과 관련된 안건을 처리하게 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금번 상정된 안건에 대해 다각적인 방향을 제시하시어 우리 군(군)이 21세기 강북지역의 거점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좋은 의견들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도농복합시 승격에 한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해 주시기 바라며, 또한 우리 의원 모두는 도농복합시 승격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500여 공직자여러분!
금번 폭우로 인하여 남쪽 지방에는 많은 인명과 재산피해를 입었습니다, 우리 군(군)도 98년도에 큰 수해를 당해 몇 년에 걸쳐 많은 대비책과 함께 수해예방사업 등 지속적인 관심과 투자로 수해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방심은 금물입니다, 항상 준비하고 대비하는 자세로 지난 98년의 수해와 같이 큰 피해는 다시 없도록 최선의 대비책을 마련하고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의원여러분과 공무원여러분의 관심속에 우리 군민이 안정된 삶을 누리고 우리 군(군)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부탁드리면서 개회사를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계 윤윤배 : 이상으로 양주군의회 제108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본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1시 01분 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