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9회 양주군의회(정례회)
양주군의회사무과
2002년 9월 6일 (금) 오전 10시 개식
제109회양주군의회(정례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담당 김태성)
(10시 00분 개식)
○ 의사담당 김태성 : 지금부터 양주군의회 제109회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 로)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김완수 : 존경하는 동료 의원여러분, 그리고 임충빈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올 여름에는 무던히도 비가 많이 내려 지역에 큰 수해를 입히더니 지난 주말에는 제15호 태풍 루사의 영향으로 200여명의 인명피해와 2만7천여명의 이재민, 그리고 엄청난 수해작물 피해와 도로, 철도등 국가기반시설도 많은 피해를 입었습니다.
여러분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우리 군(군)도 삶의 터전을 순식간에 잃어버린 이재민의 아픔을 98년도에 겪은 바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수재의 아픈 상처를 치유하는데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며, 한편으로는 언제가 될지 모르는 수해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 해야 할 것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그 동안 여러 가지 당면사업 등으로 인하여 바쁘신 가운데서도 항상 군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과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15만 군민의 기대와 성원속에 지방자치가 시작된지 어언 십여년이 흘렀습니다, 이제 우리 14대 양주군의회는 시행하는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과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가 튼튼하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해야 하겠으며, 또한 우리 군(군)의 발전과 주민복지증진을 위해서도 더욱 더 매진해야 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양주군의회 2002년도 제1차 정례회를 9월18일까지 13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금번 정례회에서는 행정사무감사가 실시됩니다, 건설적이고 발전적이며 미래지향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2002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와 결산에 있어서는 그 동안 잘못된 부분은 과감히 지적하여 시정 개선토록 하고, 성과가 가시적이고 모범적인 시책에 대해서는 확대파급을 통해서 군민들에게 신뢰감을 심어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여야 하겠습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도 의원들의 질의에 성실한 답변을 준비하시어 군민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군민 본위의 자치행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례회에서도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의욕적이고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기대하면서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김태성 : 이상으로 제109회 양주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 07분 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