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5회 양주군의회(임시회)
양주군의회사무과
2003년 5월 13일 (화) 오전 10시 개식
제115회양주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담당 백운찬)
(10시 03분 개식)
○ 의사담당 백운찬 : 지금부터 양주군의회 제115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 로)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김완수 :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어느덧 봄인가 싶더니 초하의 계절을 맞이하였습니다.
그 동안 비회기중에도 지역에서 우리군의 도약과 군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불철주야 고생하고 계시는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아울러 그간 산불예방활동과 당면사업 추진을 위해 계속된 격무에도 불구하고 우리군의 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고생하시는 500여 공직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우리는 현재 국내외적으로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북한의 핵 문제를 비롯하여 침체된 경제를 회생시켜야 하는가 하면 도농복합시 승격에 대비한 준비 등 많은 일들이 산적해 있어 그 어느 때보다도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며, 점점 어려움이 더해가고 있는 경제사정을 감안할 때 하루속히 경제활성화를 위한 특단의 조치가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각종 사업의 조기 시행을 비롯하여 실직자를 위한 일자리 마련, 그리고 침체된 경제로 인한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 대한 지원책 등 다각적인 방안이 강구돼야 할 것이며, 이는 집행부 공무원 뿐만 아니라 의회를 비롯한 각급 단체 등 온 군민이 한마음 한뜻으로 뭉쳐야만이 이 어려움을 헤쳐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온 군민이 일치단결 하여 협력하며 노력하는 가운데 우리 경제는 반드시 살아날 것이며, 이는 우리군을 발전시키는 계기도 될 것입니다.
아울러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이하여 영농준비에도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다행히도 금년에는 충분한 봄비가 내려 농민의 시름을 조금은 덜어준 것 같습니다.
금년 한해도 풍년농사를 기약할 수 있도록 적기에 파종하고 적기에 모내기를 완료할 수 있도록 영농지도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금년도 계획한 모든 일들이 계획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드리면서 우리 의회에서도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울러 금번 임시회에서도 의원여러분의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당부드리며, 이만 개회사에 갈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백운찬 : 이상으로 양주군의회 제115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본회의를 개의토록 하겠습니다.
(10시 08분 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