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0회 양주군의회(임시회)
양주군의회사무과
2003년 10월 16일 (목) 오전 10시 개식
제120회양주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담당 백운찬)
(10시 05분 개식)
○ 의사담당 백운찬 : 지금부터 양주군의회 제120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 로)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김완수 :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한해 동안 흘렀던 땀방울이 풍성한 수확으로 보람을 느끼게 하는 계절입니다.
그 동안 비회기 중에도 지역사회 발전과 군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해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주민의 복리증진과 우리지역 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계시는 임충빈군수님을 비롯한 전 공직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그간 시 승격과 관련된 각종 행사와 분동으로 인한 개청준비 등 각자 맡은 바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계시는 관계공무원 여러분께도 치하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오백여 공직자 여러분!
이제 사흘후면 우리 군은 시로 승격하게 됩니다.
시 승격에 발맞추어 주민의 행정서비스의 향상과 지역발전은 물론 주민복지 증진에도 더욱 더 관심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이제 균형있고 조화있는 개발로 살기 좋은 고장을 만들고 주민의 작은 목소리도 귀담아 듣는 진정한 주민을 위한 행정이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금번 시 승격과 관련하여 공직자 인원도 늘어나고 직제도 개편되는 등 주민을 위한 서비스 체제는 충족되었다 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공직자 각자가 맡은 바 업무에 충실하고 주민을 위한 행정이 펼쳐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때라 생각됩니다.
아무쪼록 이러한 대·내외적인 변화를 계기로 우리 의원 모두는 물론 전 공직자도 더욱 더 주민에게 봉사하고 우리 지역을 발전시키는데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백운찬 : 이상으로 양주군의회 제120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본회의를 개의토록 하겠습니다.
(10시 10분 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