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3회 양주시의회(정례회)
양주시의회사무과
2003년 12월 5일 (금) 오전 10시 개식
제123회양주시의회(정례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순국선렬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정담당 이진구)
(10시 05분 개식)
○ 의정담당 이진구 : 지금부터 양주시의회 제123회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 로)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김완수 :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임충빈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꿈과 희망을 가지고 출범한 금년 한해도 어느덧 저물어 가고 이제 새해를 설계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가 되었습니다.
본격적인 겨울과 함께 개회되는 양주시의회 정례회에 건강한 모습으로 자리를 함께 해 주신 여러분을 뵙게 되니 반가운 마음 금할 수 없습니다.
그 동안 우리 시와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애써오신 여러분을 위해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앞으로 19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정례회에서도 의원님들의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활동을 기대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우리 시는 78년 만에 청사를 관내로 이전한 후 3년 만에 시승격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여러분께서도 잘 아시다시피 시승격은 단순히 군에서 시로의 명칭 변경이 아닌 우리 시민에게 많은 기대와 꿈을 갖게 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이러한 기대와 꿈에 걸 맞는 의정활동과 한 단계 성숙되고 수준 높은 행정을 펼쳐 나가야 할 때라 생각합니다.
시민에게는 더욱 더 친절하며 봉사하는 자세가 필요할 것이며 지역발전에 있어서는 통일에 대비하며 한반도와 북부지역의 거점도시로 발전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과 함께 각별한 계획이 필요할 것입니다.
아울러 금년에 계획했던 모든 일들이 제대로 마무리 되고 있는지 다시 한번 점검하고 확인하시어 금년 한 해 계획했던 모든 일들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금번 정례회에서는 2004년도 예산안이 상정됩니다.
시민을 위한 양주시의 비전과 1년 동안의 수익과 지출계획이 담긴 예산안을 심사하게 됩니다.
지금은 국가는 물론 기업, 개인 모두가 어려운 때입니다.
이렇게 어렵고 힘든 시기에 주민의 세금이 적법하고 효율적으로 쓰일 수 있도록 심사에 만전을 기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합리적이고 심도있는 예산심사를 위해 집행부에서는 필요한 모든 자료를 충분히 제시하시면서 원만한 심사가 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아무쪼록 겨울철에 건강에 유의하시고 금번 정례회도 알차게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바라면서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의정담당 이진구 : 이상으로 양주시의회 제123회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본회의를 개의토록 하겠습니다.
(10시 12분 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