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136회 개회식 본회의(2005.02.17 목요일)

기능메뉴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양주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136회 양주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양주시의회사무과


2005년 2월 17일 (목) 오전 10시 개식


제136회양주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지원담당 고윤구)


(10시 05분 개식)

○ 지원담당 고윤구 지금부터 양주시의회 제136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 로)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이상원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과 공직자 여러분!

엊그제 우리의 최대 명절인 설도 지나고 입춘이 지나 내일이면 대동강물도 풀린다는 우수입니다, 이제 만물이 생성하는 봄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활기찬 봄을 맞이하시고 올해는 더욱더 힘찬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요즘 북한에 핵무기 보유 발언으로 인해 국가 안보가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마는 국민들은 전쟁 불감증에 걸린 듯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있는 것 같고 정부는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지 못하고 부처별로 상이한 발표를 하는 등 혼란스러운 인상을 주어서 국민들에게 불안감만 더해주는 중대한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 한반도는 분단된 채 현재 휴전 중에 있으며 언제든 전쟁의 위험이 존재하고 있고 전쟁이 발생되면 모든 것을 한번에 앗아가는 현실입니다, 이럴 때 일수록 현실을 냉철하게 직시하고 국민 전체가 화합 단결해야만 합니다.

공직자 여러분! 우리 양주시는 올 한해도 희망을 안고 힘차게 출발했습니다.

우리 시는 시로써 기반을 다지는 매우 중요한 시기에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각종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옥정지구와 광석지구 택지개발이라는 대규모 사업이 시작 단계에 있으며 시민들이 큰 관심과 기대를 갖고 있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시작이 매우 중요합니다.

단계적으로 차근차근 철저히 추진해 시민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고 모두가 부러워하는 우리 시에서 늘 홍보하듯이 정말로 저밀도 친환경 아름다운 도시를 건설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공직자 여러분은 주민의 공복으로써 우리 의원은 주민의 대의기관으로써 주민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하고 함께 고민하면서 변함 없는 진정한 봉사로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의 균형 발전을 위해서 모두가 함께 노력해 나갑시다.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과 공직자 여러분!

계절적으로 이제 영농을 준비하고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야 할 때입니다, 농업인 여러분께서는 풍년을 위한 영농준비를 잘 해 주시고 우리 시에서는 기반시설 등 금년도 모든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라며 금번 임시회에서도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지원담당 고윤구 이상으로 양주시의회 제136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본회의를 개의토록 하겠습니다.

(10시 13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