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159회 개회식 본회의(2007.01.12 금요일)

기능메뉴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양주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159회의회 양주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양주시의회사무과


2007년 1월 12일 (금) 10시 개식


제159회양주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정담당 이종석)


(10시 03 개식)

○ 의정담당 이종석 지금부터 양주시의회 제159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 로)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원대식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정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2007년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우리 양주시가 경기북부 발전의 중심에서 미래를 주도 하는 당당한 모습으로 우뚝 설 수 있기를 바라면서 17만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여러 가지 어려운 점이 많았음에도 지역사회 발전과 양주시의회 발전을 위해 성심성의껏 도와주시고 변함없이 성원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지난해는 나라 안팎으로 많은 시련과 도전이 있었습니다. 경기침체와 북한 핵실험, 한미 FTA 협상, 사회 계층간 대립과 충돌 등 참으로 일도 많았고 어려움도 많았던 한 해였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세계 각국은 무한경쟁 시대를 맞아 나라 안팎에서 거센 변화의 물결을 요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제 전 세계는 실로 엄청난 변화의 물결과 속도감 속에서 그 누구도 거스를 수 없는 새로운 역사가 펼쳐지고 있으며 세계가 주목할 만한 일들이 역사의 도도한 흐름과 함께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우리 시민 모두는 국가균형 발전과 양주시가 경기북부 중심지로서의 경쟁력이 필수 요건임을 인식하고 산업중심지, 물류중심지, 비즈니스 중심지로 성장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여 나가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지방자치의 궁극적인 목표는 다양한 시민의 욕구를 충족시키면서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있다고 봅니다.

지방화시대에 맞는 성숙된 선진 의회 상을 정립해 나가도록 의회에 부여된 역할과 사명을 다하겠으며 집행부와는 감시와 견제는 물론 원활한 협조체제를 이루어 나감으로서 시민을 위한 의정, 비전 있는 의정활동이 되도록 다음 몇 가지 사항에 중점을 두고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시민과 함께 하고 시민여러분의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는 민의 의정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민생현장을 직접 돌아보면서 다양한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적극 전개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양주시가 경기북부의 중심 도시로 거듭나도록 하기 위하여 집행기관과 원만한 협조 하에 시민들의 혈세가 낭비되지 않도록 대외기간으로서의 역할과 다양하고 전문화된 의원 연찬 활동의 정례화와 선진지 벤치마킹 등을 통하여 연구하고 공부하는 전문 의정활동이 되도록 하고 지식정보화 시대에 앞장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모든 노력을 강구하겠습니다. 장기적인 불황이 이어 지고 있는 가운데 내수경기가 더욱 위축될 전망으로 일자리 창출과 SOC시설 조기확충 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겠습니다.

이와 함께 양주시에서 적극 추진하는 기업의 투자유치 활성화를 비롯한 산업인프라 확충으로 새로운 클러스터 구축을 통한 안정되고 지속적인 지역경제 활성화가 되도록 집행부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또한 도하개발 아젠다 자유무역협정 체결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부분에 있어서도 생물 산업과 연계한 수출 농업 등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탈바꿈시켜 떠나는 농촌이 아닌 살기 좋은 도농복합도시를 만드는데 앞장서겠습니다.

넷째 살기 좋고 선진화된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시대가 요구하는 변화와 개혁에 부응하도록 의원 모두가 더욱 새로운 각오를 가지고 보다 의욕적이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는데 혼신의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이와 같이 우리는 막중한 책무를 부여받고 정해년 새해에 첫 발을 내였습니다.

금년 한 해에도 우리시 의회와 집행부, 그리고 전 시민이 혼연일체가 되어 지역경제 활성화 등 어려운 현실을 슬기롭게 타개하고 꿈과 희망의 도시로 성장 발전해 나가는데 지혜와 역량을 한데 모아야 되겠습니다.

우리시 의회에서도 17만 시민의 대변자로서 보다 생산적이고 모범적인 의회로서 새로운 의정역사를 창조하기 위해 소명의식을 갖고 부단히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께서 보다 성숙된 의정활동과 앞서가는 선진의회가 되도록 더욱더 많은 관심과 애정 어린 조언을 지속적으로 보내주실 것을 기대해 마지않습니다.

경기북부 중심도시 양주시에서 우리 시민의 힘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국가경제 재점화를 위한 불꽃을 활짝 피우도록 다같이 동참합시다.

다시 한번 기원 드립니다.

시민 여러분 새해에도 복 많이 받으시고 소원 성취 하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의정담당 이종석 이상으로 제159회 양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본회의를 개의토록 하겠습니다.

(10시 10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