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2회 양주시의회(임시회)
양주시의회사무과
2008년 3월 20일 (목) 10시 개식
제172회양주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정담당 최상열)
(10시 05분 개식)
○ 의정담당 최상열 지금부터 제172회 양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 로)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원대식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임충빈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그 동안 각종 지역 행사로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양주시를 위해 불철주야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계시는 의원 여러분과 800여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어느 덧 지루했던 겨울이 지나고 만물이 소행하는 새봄을 맞았습니다. 오늘은 밤낮의 길이가 같다는 춘분입니다. 춘분을 전후해서는 춥지도 않고 덥지도 않아서 얼었던 땅이 풀리면서 농부들의 손길이 분주해 지기 시작하고 비로소 한 해의 농사가 시작되는 시기입니다.
우리 시에서 계획된 모든 사업들을 순차적으로 실행하는 시기입니다. 해빙기 안전점검, 산불예방 활동 등을 비롯하여 재난안전 대비 태세를 강화하고 각종 사업추진에 따른 문제점은 없는지 미리 파악하고 대책을 수립, 연초에 수립한 계획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최근 들어 우리 사회는 각종 흉악한 범죄에 국민들의 치안에 대한 불안감이 증폭되고 있으며 우리 지역에서도 주택가에서 여중생의 귀중한 생명을 앗아가는 안타까운 범죄사건이 발생되어 주민들이 경악과 함께 불안해 하고 있습니다.
지역간 지역민심을 살리고 안정적 지역관리를 위해 민관의 협력적 치안체계 구축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이에 대한 대책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 기간 중 주요민생 현장의 방문 및 타 지역 도시개발 공사의 운영 사례, 벤치마킹과 각종 조례안 등 안건 심의가 있을 예정입니다.
시민의 뜻에 부응하여 발로 뛰는 의회 구현과 의정활동을 위한 마인드 함양과 함께 상정된 안건에 대해서는 꼼꼼히 살피셔서 알찬 임시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환절기를 맞아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여러분의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의정담당 최상열 이상으로 제172회 양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본회의를 개의토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