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4회 양주시의회(임시회)
양주시의회사무과
2010년 11월 12일 (금) 10시 개식
제204회양주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정팀장 고윤구)
(10시 00분 개식)
○ 의정팀장 고윤구 의정팀장 고윤구입니다.
지금부터 제204회 양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 로)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제204회 - 개회식) 2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이종호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현삼식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풍성한 가을을 지나 이제는 겨울의 문턱에 들어선 것 같습니다.
지금 우리나라에서는 세계의 정상들이 세계 경제에 있어서 중요한 국가간의 경제 및 금융에 관한 정책 및 동향, 현안에 대한 정보교류 및 대화를 확대하고, 세계경제 성장과 안정을 위한 G20 정상회의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서울에서 개최되고 있는 이번 G20 정상회의의 의장국으로서 세계로 한걸음 더 나아가는 기회가 된 것 같아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기쁜 마음을 감출 수 없습니다.
또한, 다음 주에는 전국적으로 대입 수학능력시험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올해는 참으로 뜻 깊은 해인 것 같습니다. 항상 우리의 아이들은 타 지역으로 시험을 보기 위해 떠나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우리 지역에도 수능 시험장이 생겨 올해는 그런 안타까운 모습을 보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우리 시가 발전하는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삼식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양주시는 발전의 기로에 서 있습니다. 양주시의 미래는 지금 여기 모이신 여러분들이 어떻게 시정의 방향을 잡아가는가에 따라 향후 우리 시의 모습이 결정 될 것입니다.
진정 시민이 원하는 행복도시는 무엇인지 몇 해전부터 계획해 온 사업들이 잘 진행
(제204회 - 개회식) 3
되고 있는 것인지 다시 한 번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아야 할 것입니다.
특히, 800여 공직자 여러분들은 올해 처음 업무를 시작할 때 활기차게 큰 목표를 갖고 출발했습니다. 과연 지금 어디까지 얼마만큼 왔는지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시길 부탁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금번 제204회 임시회에는 예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의정활동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내년도 예산안에 대한 심사를 위해 2011년도 주요 업무보고가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업무보고 시 집행부의 금년도 예산 운영 성과와 사업집행 실적을 바탕으로 내년도 사업이 타당성이 있는지를 잘 평가하여 내실 있는 2011년도 예산심사 준비에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이제 날씨가 제법 쌀쌀해 졌습니다.
쌀쌀한 날씨에 감기조심하시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과 행운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정팀장 고윤구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본회의를 개의토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