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4회 양주시의회(임시회)
양주시의회사무과
2011년 9월 19일 (월) 10시 개식
제214회양주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정팀장 고윤구)
(10시 04분 개식)
○ 의정팀장 고윤구 의정팀장 고윤구입니다.
지금부터 제214회 양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 로)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제214회 - 개회식) 2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이종호 존경하는 양주시민 여러분, 그리고 현삼식 시장님을 비롯한 팔백여 공직자 여러분.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에 제214회 임시회에서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서 기쁘고 반갑습니다.
특히 지난 12일에는 우리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이었습니다. 고향을 찾는 가족, 친지들과 함께 조상의 얼을 되새기고 우리 주변에 어렵고 소외된 이웃을 위로하며 사랑을 나누는 훈훈한 명절이 되었으리라 생각됩니다.
또한 의원님들께서 민생 현장을 구석구석 찾아 다니시며 양주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리증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지금 우리 시는 구제역과 수제로 인해 예산과 관련해 많은 어려움에 처해 있고 현안 과제들이 앞에 놓여 있어 현명한 판단이 절실한 때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산재한 여러 과제들은 우리 지역에 살고 있는 시민들의 생존권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는 만큼 시민들께서 지역 일꾼으로 뽑아주신 의원 여러분들과 시민들의 손과 발이 되는 공직자 여러분께서 함께 머리를 맞대고 슬기롭게 풀어나가야 할 과제입니다.
올해 사업을 마무리하는 중요한 시점에서 시간이 지나면 해결 되겠지 라는 안일한 사고를 하는 사람은 안계시리라고 생각됩니다마는 앞으로 의회와 집행부는 보다 긴밀한
(제214회 - 개회식) 3
대화를 통해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양주의 새로운 발전과 시민의 행복이라는 대전제 하에 시민의 뜻을 한 목소리로 전달하고 시민의 권익을 위해 우리 모두가 앞장서 나가야할 것입니다.
지금 우리가 이 자리에 존재하는 이유는 20만 양주 시민이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우리 모두 한 마음 한 뜻이 되어 양주시민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금번 임시회는 제2차 추가경정예산안 심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번 추경은 내년도 예산의 효율적 사용을 위한 중요한 과정일 것이며 수해로 인한 피해 복구와 관련되어 많은 부분에서 예산의 조정이 필요한 부분일 것입니다.
추가경정예산은 당해연도 예산의 조정이 아닌 차기년도 예산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만큼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꼼꼼하고 세밀한 검토가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이와 함께 지역별 크고 작은 현안 과제에 대해 집행부의 추진사항과 책임 있는 행정을 이끌어 내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아울러 금번 임시회에서는 양주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비롯한 안건들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항상 드리는 말씀이지만 모든 조례안은 시민들의 삶과 직결되는 것이라는 것을 명심하고 심도 있는 검토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당부 드립니다.
이제 본격적인 추수철을 맞아 한 해의 풍성한 결실을 맺는 수확의 계절인 만큼 우리 모두가 넉넉한 마음과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으로 주변을 다시 한번 돌아봐 주시기 바랍니다.
어느 덧 아침 저녁으로는 10도 안팎의 차가운 기온과 함께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입니다.
(제214회 - 개회식) 4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과 시민 여러분께서도 건강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라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의정팀장 고윤구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본회의를 개의토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