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0회 양주시의회(임시회)
양주시의회사무과
2012년 4월 13일 (금) 10시 개식
제220회양주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정팀장 고윤구)
( 10시 4분 개식)
○ 의정팀장 고윤구 자리를 정돈 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20회 양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 로)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이종호 존경하는 동료의원여러분!
현삼식시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직자 여러분!
백화만발한 4월, 온몸 가득 봄의 활기를 품고 힘차게 시작하는 제220회 임시회 개회에 함께 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변덕스런 날씨로 개화시기가 늦어지긴 했지만 언제나처럼 따스한 햇살과 갖가지 꽃들이 꽃망울을 터트리고 있습니다.
금번 회기를 준비하는 기간 동안 각종 의정활동에 매진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들께 격려의 말씀을 드리면서 시정 주요 현안사업의 차질 없는 진행과 문화적 욕구 충족을 통한 삶의 질 향상, 그리고 장애인의 달을 맞아 시민 건강과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공무원 여러분께도 치하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금번 회기동안 조례안을 비롯한 안건 하나하나가 시민생활과 직결된다는 점을 생각하시고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시민의 뜻이 시정과 의정에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세심하고 철저하게 심의하여 주시기를 바라며, 아울러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성실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이번 임시회가 충만한 봄기운만큼 내실 있고 알찬 성과를 거두시길 기대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며칠 전 실시된 19대 총선결과 정성호 후보가 당선이 되어 양주와 동두천을 대표하는 국회의원이 되었습니다.
선거는 민심의 심판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큰 사업들이 당선자를 통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며 협력체제와 소통을 통해 우리시의 시급한 현안사안들을 조속히 해결 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공직혁신도 좋고, 행정의 경쟁력 제고도 좋지만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논쟁과 분열이 아닌 경기북부 중심에 설수 있는 양주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향해 개개인의 독창성과 전문성을 최대한 발휘하고 조화와 소통을 통해 더 큰 시너지를 만들어내는 굳건한 팀웍을 만드는 일이라 하겠습니다.
양주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팀웍과 소통은 반드시 같이 가야 할 것입니다. 서로를 북돋워서 더욱 큰 힘을 만들어 내는 팀웍 행정, 팀웍 의정으로 지역 사회 발전에 활력을 불러일으키고 시민 생활에 봄꽃처럼 환한 행복과 즐거움을 창출해내자는 말씀을 드리면서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정팀장 고윤구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본회의를 개의토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