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7회 양주시의회(정례회)
양주시의회사무과
2012년 12월 3일 (목) 10시 개식
제227회양주시의회(정례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정팀장 고윤구)
(10시 개식)
○ 의정팀장 고윤구 의정팀장 고윤구입니다.
지금부터 제227회 양주시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 로)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 의정팀장 고윤구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정창범 존경하는 20만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현삼식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직자 여러분! 한해를 시작한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2012년도 한 해를 마무리 하고 또 다른 새해를 준비하기 위한 제227회 양주시의회 정례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지난 한 해 동안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활발한 의정 활동을 펼쳐 주신 동료 의원님들과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그 동안 우리의회는 의회의 고유 권한인 입법기능을 활성화하고 시민과 소통을 중시하는 의정활동과 시정발전을 위한 견제와 감시 역할을 충실히 하고자 한 해 동안 애써 왔습니다.금년 한해를 되돌아보면 크고 작은 일들이 많았던 한 해였던 것 같습니다.시군통합문제, 상수도민간위탁해지 등 각종 현안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분주했던 한 해였던 것 같습니다.하지만, 우리시는 아픔과 역경 속에서도 성장에 성장을 거듭했습니다.많은 사업들이 원만히 추진 될 수 있었던 것은 양주시 발전을 위해 열정을 갖고 시정을 펼쳐주신 현삼식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들이 힘을 모으고, 어느 때보다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 주신 동료의원님들의 뒷받침이 만들어 낸 결실이라고 생각합니다.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우리 의회는 20만 양주 시민을 위해 밝은 미래를 추구하는 시민의 대의기관입니다.
따라서 과거의 답습 보다는 시민들을 위한 새로운 시책을 발굴하여 시민들의 불편사항이 없도록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야 할 책무가 있습니다.지난 회기동안 현장확인, 시정질문, 업무보고 등을 통해 2013년도 예산안 심의를 위한 준비는 모두 마쳤을 것이라 생각합니다.시정전반에 걸쳐 지금 양주시에 필요한 사업이 무엇인지 어느 부분에 예산이 투입되어야 하는지 점검하셨을 것입니다.오늘부터 개회되는 정례회는 금년 한 해를 총 결산함은 물론 내년도 예산안을 심의 의결해야 하는 매우 중요한 회기입니다.그동안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다양하고 폭넓은 의정활동 경험을 십분 되살려 예산안 심의에 심혈을 기울여야 될 것입니다.
예산은 양주시민이 부담하고 있는 세금이므로 낭비성 예산은 없는지 꼼꼼히 살펴서 시민의 복리향상과 지역발전에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면밀히 심사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공직자 여러분!이번 제227회 양주시의회는 19일간의 일정으로 예산심의와 각종 조례안 처리등 중요한 사안들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여러분께서는 이러한 일정들을 부담으로 여기지 마시고 나 자신이 양주발전의 주역임을 명심하여 능동적인 자세로 시정의 방향을 재점검하고 맡은바 임무를 보다 훌륭히 수행해 나가는 계기로 삼아주시기 바랍니다.아울러 우리 주변의 어려운 소외계층을 위한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하여 이분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깊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이제 금년도 30여일 정도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금년도 계획했던 사업들을 마무리 잘하시고, 내년의 계획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는 준비의 단계로 활용하시길 희망하며, 함께하시는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의정팀장 고윤구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본회의를 개의토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