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261회 제9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2015.09.21 월요일)

기능메뉴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양주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261회 양주시의회(임시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회의록
제9호

양주시의회사무과


일 시 2015년 9월 21일 (월)

장 소 특별위원회실


의사일정

1.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심사된 안건

1.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결과보고서 채택의 건(행감위원장 제의)


(9시30분 개의)

1.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결과보고서 채택의 건(행감위원장 제의)위로이동

○ 행감특위원장 김종길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제9차 회의를 시작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상정합니다.

행정사무감사결과 보고가 있겠습니다.

이희창 간사 위원님 나오셔서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간사 이희창 이희창 간사 위원 입니다.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를 보고 드리겠습니다.

금년도 행정사무감사 위원장, 간사를 비롯한 총 7인위원으로 감사반을 구성하여 제259회 정례회 기간중 7일간 양주시와 시설관리공단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습니다.

감사 실시 결과 총 247건을 지적하였으며 잘 추진되고 있는 사업은 칭찬과 격려를 하고 제도개선 및 재발방지 대책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시정요구 하고 업무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처리 및 권고 조치하여 행정의 효율성을 도모 하고자 하였습니다.

주요 내용으로는 부서 공통으로 예산운용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이월예산 최소화 대책 마련, 법과 규정을 준수한 행정업무 수행, 지역 경제 활성화 추진을 위한 관내업체 생산제품 우선 구매를 요구하였고 시정요구 내용으로는 종합관찰제 사업대상 및 예산집행기준 정립, 부실공사 원인규명 및 감독철저, 전보제한 등 인사기준 준수 철저, 효율적 재정운영 대책 마련, 광적체육구장 하자보수 등 대응 철저, 예총페스티벌 활성화 방안 강구, 자원순환시설 인허가 기준 및 후속조치 마련, 체납 개발부담금 독촉 등 관리 철저, 시설관리공단 차량 관리규정 마련 등 총 36건을 지적하여 시정요구 하였습니다.

처리요구 내용으로는 남방2통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 철저, 자체감사의 전문성 및 실효성 확보방안 강구, 근로의욕 고취를 위한 합리적 인사평정제도 마련, 특수학교 설립 및 과밀학급 해소를 위한 학교 신설 추진, 문화․체육시설 관리 철저 및 이용편의 개선, 다수인 관련 민원관리 철저, 산지전용 훼손지 복구 점검 철저, 체납액 및 결손처분 체납액 관리 철저, 송전선로 추진상황 주민홍보 강화 및 주민의견 반영, 은남산업단지 추진 철저, 장애인 주간보호시설 확대방안 마련, 여성비전센터 취업알선 적극 추진, 국제안전도시 분위기 조성 및 전담조직 구성, 덕정역세권 개발 준비 철저, 장애인복지택시 위탁관리 철저, 국가 광역철도 7호선 연장 추진 철저 등 187건을 지적하여 처리요구 하였고 권고사항으로는 시정보도 등 언론 홍보자료 다양화, 예산편성목적에 맞는 예산집행, 지역 축제․행사의 자생력 제고 방안 마련, 공동주택 분쟁조정 업무 노력 경주 등 총 24건을 개선권고 하였습니다.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 드린 결과보고서를 참조해 주시기 바라며, 원안대로 채택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그동안 행정사무감사와 감사결과보고서 작성을 위해 적극 협조해 주신 위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상으로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행감특위원장 김종길 이희창 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은 사전에 위원님들과 충분한 협의를 거쳐 작성하였으므로 질의와 토론을 생략하고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합니다.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이 있음)


(참 조)

1.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 보고서 채택의 건


이의가 없으므로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는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방금 채택한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는 본회의에 보고하여 승인 받도록 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행정사무감사 및 오늘의 결과보고서 채택에 이르기까지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다시 한번 위원 여러분의 노고와 협조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이상으로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제9차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9시47분 산회)


○ 출석위원 7인

○ 출석 전문위원 2인

  • 전태언 전문위원 최영인 전문위원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