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265회 개회식 본회의(2016.01.11 월요일)

기능메뉴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양주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265회 양주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양주시의회사무과


2016년 1월 11일 (월) 10시 개식


제265회양주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정팀장 김재규)


(10시 개식)

○ 의정팀장 김재규 자리를 정돈 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65회 양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 로)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황영희 존경하는 21만 양주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또한, 시장을 대신해 시정의 책임을 맡고 있는 김건중 부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새로운 꿈과 희망을 안고 2016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6년 새해에도 양주시의 도약과 발전을 기원하며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기쁨이 충만하시고, 계획하시는 모든 일들이 순조롭게 이루어지는 뜻 깊은 한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새로운 변화와 도전이 예상되는 2016년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한해입니다.지역을 대표하여 국회에서 일을 할 일꾼인 국회의원 선거와 현재 공석인 양주시장을 다시 선출하는 재선거가 치러질 예정입니다.

또한, 지역발전을 위해 반드시 해결해야 할 전철 7호선 연장과 국지도 39호선 확포장 사업 등 막중한 과제들이 우리 앞에 놓여 있습니다.

역사를 살펴보면 기회는 여러 번 주어지지 않습니다.

한번 놓친 기회는 다시 되돌릴 수 없으며, 미래는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우리 스스로 만들어 가꾸어 나가는 것입니다.

존경하는 800여 공직자 여러분!

우리 의회는 지난해의 의정활동 성과를 바탕으로 새해에도 우리시 발전을 위한 계획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21만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의정활동 방향을 고민하며 걸어야 할 길을 구상해 왔습니다.

제7대 양주시의회는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 신뢰받는 양주시의회”라는 의정목표 아래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16년도 의정활동 방향을 다음과 같이 밝히고자 합니다.

첫째, 지역주민의 폭넓은 의견과 여론 수렴을 위한 현장방문과 대화를 통해 의정에 반영해 나가는 “현장의회”활동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내실 있고 알찬 회기운영과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대안을 마련하여 의회본연의 임무인 견제와 감시를 넘어 집행기관과 동반자 관계를 형성하여 양주의 경쟁력을 높여 나가는“상생의회”로 거듭 나겠습니다.

셋째, 연구하고 공부하는 의회 상을 정립하고지역사회와 협력적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시민의 삶의 질을 높여나가는 “정책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권위의식을 버리고 더 낮은 자세로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진정성을 가지고 귀를 기울여 우리 의회가 시민과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소통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올해도 양주시의회 의원 전원은 초심을 잃지 않고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으로 󰡒여러 사람의 지혜를 모아 더 큰 효과를 낸다󰡓는 “집사광익(集思廣益)”의 자세로 시민 모두가 더불어 잘사는 「행복 도시 양주」을 만드는데 역사적 소명의식과 책임감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특히, 오늘 이 자리에서 첫 번째로 개회되는 임시회가 2016년을 여는 첫 번째 단추임을 명심하시고 안건 심의에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2016년 한해도 양주시의회에 변함없는 애정과 성원을 베풀어 주실 것을 희망하며, 양주시민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한 새해가 되시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 의정팀장 김재규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본회의를 개의토록 하겠습니다.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