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268회 개회식 본회의(2016.04.15 금요일)

기능메뉴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양주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268회 양주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양주시의회사무과


2016년 4월 15일 (금) 10시 개식


제268회양주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정팀장 김재규)


(10시 개식)

○ 의정팀장 김재규 자리를 정돈 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68회 양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 로)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황영희 존경하는 21만 시민여러분!

그리고 새로이 취임하신 이성호 시장님 이하 관계공직자 여러분!

따뜻한 바람과 함께 산과들에 봄꽃이 만발해 이제는 봄이 왔음을 알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난 13일 치러진 선거를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정성호 국회의원과 이성호 시장, 그리고 박재만 도의원이 선출 되었습니다.

영원한 승자는 물론 패자도 없는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와 재 ․ 보궐 선거가 모두 마무리된 가운데 이번 선거를 통해 당선되신 정성호 국회의원님, 이성호 시장님, 박재만 도의원님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배우는 관객에게 감동을 선사하기 위하여 혼신을 다해 연기를 함으로써 관객에게 감동을 주게 되고 더 나아가 스타의 반열에 오르게 됩니다.

이번 선거에서 유권자의 선택을 받아 국회 등원의 영예를 얻은 정성호 국회의원께서는 국민과 지역주민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올바른 인식의 토대 위에서 진정성을 가지고 국민에게 희망을 주는 국민을 위한 바른 정치를 펼쳐주실 것을 기대하며, 이성호 시장님께서는 그 동안 시장의 공백으로 진행되지 못했던 많은 사업들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길 희망합니다.

또한, 도의원에 선출 되신 박재만 의원님께서도 지역을 대표해 도의회로 나가신 만큼 열과 성을 다해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우리 모두는 그 동안의 다소 어수선했던 선거분위기에서 벗어나 평상심을 되찾고 자칫 흩어지기 쉬운 지역과 시민사회 화합을 위하여 양보와 배려를 통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야 하겠습니다.

또한, 제20대 국회의원선거와 시장 재선거, 도의원 보궐선거에 힘써 오신 의원님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올 2016년 丙申년이 시작된 지가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1분기를 지나 만물이 소생하는 시기인 4월에 와 있습니다.

이제 만물이 생동함과 같이 활기차게 금년도 계획한 여러 가지 시책 등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시기입니다.

집행기관에서는 계획된 사업이 철저한 준비와 분석을 통해 적기에 추진됨은 물론 시민의 소중한 세금이 낭비되지 않는 효율성 있는 사업집행으로 행정의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에 우리 시의회에서도 집행기관에서 추진하는 각종 정책과 사업 등에 대해 사업의 타당성과 효과성 등을 검토하고 확인하여 문제점에 대해서는 과감하게 지적을 하고 아울러 미래지향적 측면에서는 대안도 제시하는 등 바른 시정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대의기관으로서 역할에 충실을 기해야 하겠습니다.

또한, 지난 4월 1일부터 20일까지 20일간의 일정으로 결산검사가 실시되고 있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결산검사기간 동안 잘 마무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교차가 큰 환절기입니다.

특히 건강에 유의하시고, 화창한 봄날과 같이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늘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정팀장 김재규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본회의를 개의토록 하겠습니다.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