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270회 개회식 본회의(2016.06.07 화요일)

기능메뉴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양주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270회 양주시의회(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양주시의회사무과


2016년 6월 7일 (화) 10시 개식


제270회양주시의회(정례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정팀장 김재규)


(10시 개식)

○ 의정팀장 김재규 자리를 정돈 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70회 양주시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 로)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황영희 존경하는 21만 양주시민과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시정에 바쁘신 가운데 참석해 주신 이성호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직자 여러분!

시민의 대변자로 선출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2년여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제270회 정례회를 개회하는 오늘 그 감회가 더욱 새롭고, 처음 이 자리에서 가졌던 다짐을 다시 한 번 가져봅니다.

금번 정례회에서는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와 결산특별위원회가 예정되어 있는 매우 중요한 회기입니다.

특히, 금번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는 지난 한 해 동안 양주시의 행정과 앞으로 만들어 갈 양주시의 행정을 평가하는 중요한 과정이기도 합니다.

우리 양주시가 발전하기 위해서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인 만큼 관계공직자 여러분께서도 충실한 자세로 임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여러분!

지난 회기 중에 실시하였던 주요사업장 현장확인과 그간의 의정활동을 통해 양주시의 문제점들을 도출하였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금번에 실시하는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의원님들께서는 그간 나타난 많은 문제점에 대한 지적과 질책도 중요하겠지만, 올바른 대안제시를 통해 우리 양주시가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밑거름을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계획대로 추진되고 있는 사업에 대해서는 지지와 독려를 통해 힘을 실어 주시고, 미흡하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엄격한 지적과 건설적인 대안제시를 통해 행정사무감사가 명실공이 시정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이끄는 감사가 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기를 다시 한 번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4월에 20일간 실시한 결산검사를 통해 실시하는 결산특별위원회에서도 2015년도의 양주시 예산을 마무리 하는 만큼 의원여러분께서 꼼꼼하게 검토해 주실 것을 거듭 당부드립니다.

이성호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의회와 집행부 모두는 책임있는 파트너십 속에서 금번 정례회를 진행하여 시민의 뜻이 반영 될 수 있도록 협력하여 주시기 바라며, 의원님들께서 지적과 개선을 요구한 사항은 시민의 뜻과 목소리임을 깊이 유념하여 진솔하고 책임있는 자세로 임해주시고, 나아가 시정에 적극 반영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이번 정례회를 마지막으로 제7대 양주시의회의 전반기도 마무리 되고 새로운 의장단 구성을 통해 후반기 의회가 시작 될 것입니다.

제7대 의회가 개원한 후 지금까지 양주시의회와 양주시에는 많은 변화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 모든 것은 양주시 발전을 위해 양주시의회와 소통을 위해 노력을 다해 주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들과 양주시 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시민의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앞장 서 주신 동료의원님 덕분일 것입니다.

앞으로도 양주시의 발전 방향이 시민이 만족하고 감동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면서 함께 하신 모든 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정팀장 김재규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제1차 본회의를 개의토록 하겠습니다.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