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9회 양주시의회(임시회)
양주시의회사무과
2018년 2월 20일 (화) 10시 개식
제289회양주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정팀장 최명훈)
(10시 개식)
○ 의정팀장 최명훈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89회 양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 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춰 힘차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바 로)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박길서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박길서 사랑하는 양주시민 여러분!
양주시를 이끌고 계시는 이성호 시장님을 비롯한 900여 공직자 여러분!
며칠 전 민족의 명절인 설을 맞아 가족친지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세계인의 축제인 평창동계올림픽의 열기가 후끈 달아오른 축제분위기 속에 기대와 아쉬움으로 명절을 보낸 것 같습니다.
존경하는 이성호 시장님, 이하 관계공직자 여러분!
절기상 우수가 지났습니다.
우리 속담 중에 ‘우수 뒤에 얼음같이’라는 속담이 있듯이 이제는 얼었던 얼음도 슬슬 녹아 없어지고 얼었던 강물도 녹아내려 봄이 한 걸음 더 가까이 왔음을 스치는 바람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지난 해 계획한 많은 사업들이 꽁꽁 얼어붙어 있던 기간 동안 행정절차를 거치고 이제는 본격적인 공사를 시작할 시기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한 약속인 만큼 철저한 준비 후 공사가 계획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해빙기 안전사고에도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빙기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요인과 위험지역에 대한 철저한 점검으로 대형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변의 살펴주심은 물론 최근 전국적으로 건조경보와 주의보 등 건조특보가 발령되어 있는 상황으로 곳곳에서 산불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우리시도 건조주의보가 발령 되어있는 상황으로 산불예방에 철저를 기해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금번 제289회 임시회에도 양주시 병역명문가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비롯해 총 7건의 조례안 및 동의안, 보고안 등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조례안 처리시 시민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꼼꼼한 검토를 당부드립니다.
이 밖에도 활발한 현장중심의 의정 활동으로 지역 내 사업현장 등의 안전점검 및 현장확인을 통해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매진해 주시길 희망합니다.
유독 매섭던 올해 겨울도 이제는 그 끝을 향해 흘러가고 따뜻한 바람과 함께 이제는 새 봄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우리의 산과 들이 푸르게 변해가듯 우리 시도 하루가 다르게 변해가고 있고, 더욱 변화 될 것입니다.
이 변화가 단순히 외형적인 성장이 아닌 내적인 성장으로 이어져 많은 일자리가 함께하는 양주시가 될 수 있도록 여기 모여계신 여러분들이 머리를 맞대고 지혜를 모아야 할 것입니다.
보기 좋은 베드타운이 아닌 살기 좋은 신도시로 경기북부 본가의 진면목을 보여줘야 할 것입니다.
우리 모두가 힘을 모은다면 충분히 가능할 것 입니다.
테크노벨리 유치를 위해 보여줬던 저력을 이제는 양주시 발전이라는 큰 그림을 위해 보여줘야 할 시기입니다.
도시와 농촌이 공존하는 진정한 도농복합도시의 아름다운 우리 양주시를 만드는데 힘을 모아주실 것을 당부 드리며, 이 자리에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정팀장 최명훈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본회의를 개의토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