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295회 개회식 본회의(2018.07.17 화요일)

기능메뉴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양주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295회 양주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양주시의회사무과


2018년 7월 17일 (화) 10시 개식


제295회양주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정팀장 최명훈)


(10시 개식)

○ 의정팀장 최명훈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95회 양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 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춰 힘차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바 로)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이희창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이희창 사랑하는 22만 양주시민 여러분!

이성호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직자 여러분!

오늘은 제8대 양주시의회가 개원하고 첫 번째 맞는 임시회입니다.

그래서 오늘의 임시회는 더욱 특별하며, 제8대 양주시의회가 시민 곁으로 가는 첫걸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이 금번 임시회를 기억해 주시고 앞으로 변화 될 양주시의회를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초대에서부터 오늘 8대까지 양주시의회는 성장의 성장을 거듭하며, 시민의 대변기관이자 대의기관으로써 그 역할에 충실해 왔습니다.

우리시의회는 더 큰 도약을 위해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22만 양주시민의 힘을 한마음으로 모아 ‘새로운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습니다.

시민을 위한 진정한 봉사자로 시민이 보다 나은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시민의 정서와 기대에 부응하고 다양한 의견을 담아 낼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면서, 제8대 의정운영 방향을 다음과 같이 다짐하고자 합니다.

첫째, 시민의 뜻을 존중하고 시민의 대변자로서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지역주민의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현장에서 직접 여론을 폭넓게 수렴하고 의정에 반영해 나갈 것입니다.

둘째, 양주시민과 양주시의 발전 그리고 양주시의회의 발전을 만들어 낼 것입니다.

시민의 행복한 삶을 최고의 가치로 삼고 사회적 약자를 먼저 살피고, 지역발전을 이끄는 시의회가 되어 모두가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여러분과 한 약속을 실천하는 양주시의회가 되겠습니다.

후보자가 되어 시민여러분과 했던 약속, 그리고 지금 이 순간 시민여러분께 한 약속 반드시 실천하는 양주시의회가 되겠습니다.

제8대 양주시의회는 ‘시민과 함께 발전하는 의회, 실천하는 양주시의회’라는 슬로건으로 양주시민의 복지향상과 양주시 발전에 앞장 설 것을 약속드립니다.

존경하는 양주시민여러분!

중국의 고서인 맹자에 보면 ‘산길의 오솔길도 사람들이 자주 다니다보면 큰길이 되지만 이용하지 않으면 풀이 우거진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집행부와 의회 간에 만들어져 있는 소통의 길과 의회와 시민과의 소통의 길도 왕래가 없다면, 수풀이 무성해져 길이 사라져 버릴 것입니다.

의회는 시민과 양주시 간의 가교로써 다양한 역할을 해오고 있었습니다.

이 가교가 사용되지 않는다면 사라져 버리는 것입니다.

의회는 단순히 양주시정을 견제하고 감시하는 것이 아닌 시정이 시민이 원하는 길로 갈 수 있도록 시민의 뜻을 전하고, 시정에 반영 될 수 있도록 하는 것 또한 의회의 중요한 역할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4년간 저를 비롯한 제8대 양주시의회 의원들은 맡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입니다.

진정한 풀뿌리 민주주의 정착과 함께 양주시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양주시의회가 시민여러분과 함께 할 것을 다시 한 번 약속드립니다.

시민여러분께서도 항상 우리 양주시의회에 많은 관심과 성원으로 함께 해주실 것을 당부 드리며, 여러분의 작은 관심은 양주시의회에 큰 힘이 된 다는 것을 명심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과 함께하지는 못했지만 양주시의회에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22만 양주시민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정팀장 최명훈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본회의를 개의토록 하겠습니다.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