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3회 양주시의회(임시회)
양주시의회사무과
2019년 3월 12일 (화) 10시 개식
제303회양주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정팀장 김진우)
(10시 개식)
○ 의정팀장 김진우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03회 양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 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춰 힘차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바 로)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이희창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이희창 존경하는 양주시민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여러분!
이성호시장님을 비롯한 양주시 공직자여러분!
시민과 함께 발전하는 의회, 시민의 뜻을 받들어 실천하는 양주시의회 의장 이희창의원입니다.
3.1절로 시작하는 3월은 역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평화와 민주주의를 곱씹어보는 의미있는 달입니다.
평화를 염원했던 선조들의 독립운동 정신이 오늘날 기적과 같은 경제성장과 새로운 남북평화 협력의 시대로 담대하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문재인대통령도 제100주년 3.1절 기념사에서 우리의 새로운 100년은 평화가 포용으로 이어져 함께 잘 사는 나라를 만들어 내는 100년이 될 것이라며 독립운동은 여전히 우리를 미래를 향해 밀어주고 있다고 강조 하셨습니다.
접경지역인 우리 양주시는 평화가 곧 행복이고 미래입니다.
한반도 함구적인 평화를 위한 여정에 아직도 많은 고비가 남아있겠지만 머지않아 한반도에 평화의 봄꽃이 활짝 피어나기를 소망해 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여러분! 이번 제303회 임시회에서는 도로확포장, 스포츠센터 건립 등 시민과 밀접한 삶과 편의증진을 위한 추경예산을 심의합니다.
또한 우리시 지역경제에 선순환 패러다임을 이끌어내고, 소상공인의 자립과 성장을 도울 양주사랑전자상품권 사무의 민간위탁동의안 처리도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 임시회에서 의결되는 추경예산과 각종 안건으로 힘차게 내딛는 한걸음 한걸음은 양주시의 새로운 도약의 길잡이가 될 것입니다.
동료의원여러분께서는 반드시 이점을 염두 해 두시고 각자의 소신과 원칙에 입각해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 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사랑하는 양주시민여러분! 절기상 경칩을 지나 춘분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3월 중순이 지나면 낮이 길어지면서 농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될 뿐 아니라 시 수요 현황사업에도 속도가 붙을 것입니다. 이처럼 바쁘게 움직이는 일상 속에서도 다가올 봄날은 여러분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주는 마음이 포근해지는 봄이 되길 기대해 봅니다.
양주시의회는 8대의 출범과 동시에 정한 슬로건처럼 시민과 함께 발전하고, 시민의 뜻을 받들어 실천하는 의회의 길을 흔들리지 않고 뚜벅뚜벅 걸어가겠습니다.
22만 시민여러분! 항상 건강 하시고 항상 행복하시길 기원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정팀장 김진우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본회의를 개의토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