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6회 양주시의회(정례회)
양주시의회사무과
2022년 9월 14일 (수) 9시 개식
제346회 양주시의회(제1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 개회사
5. 폐식
(사회 : 의정팀장 전윤구)
(09시 01분 개식)
○ 의정팀장 전윤구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46회 양주시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바 로)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일동 묵념)
바로.
(바 로)
이하 의식은 생략토록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윤창철 존경하는 양주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강수현 시장님을 비롯한 양주시 공무원 여러분!
시민을 더 행복하게, 언제나 시민과 함께하는 양주시의회 의장 윤창철입니다.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보내고,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1년간 흘린 땀방울로 결실을 얻을 시기가 되었지만, 수확의 기쁨과 함께 물가의 인상의 시름도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 따른 세계 경제의 침체 등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양주시의회는 시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제9대 의회 첫 번째 정례회가 시작됩니다.
첫 번째 정례회가 시작된 만큼 의원 여러분의 마음가짐이 각별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지난해 예산의 집행과정을 점검하고 결산심사를 진행할 뿐만 아니라 제9대 의회 첫 번째 행정사무감사도 실시할 예정입니다.
그동안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이번 정례회를 대비한 주요 사업 현장방문과 수차례의 업무연찬을 통해 행정사무감사 및 결산 심사기법 연구 등 전문성 향상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 집행기관에 대한 수준 높은 견제와 함께 합리적 대안 제시 능력을 보여주기를 기대합니다.
시의회는 지난 4일간 실시한 주요 사업장 현장방문을 통해 올해 사업 추진현황을 면밀히 살폈습니다.
이를 통해 행정사무감사에서는 문제점들을 심도 있게 다루어 대안을 제시하는 동시에 내년도 사업계획 비전도 집행부와 함께 그려 나갈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사랑하는 양주시민 여러분!
이제 완연한 가을입니다.
가을에는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심하고 건조한데다가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워 건강관리에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 시기입니다.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라며, 24만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언제나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정팀장 전윤구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제1차 본회의를 개의토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