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336회 개회식 본회의(2021.12.01 수요일)

기능메뉴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양주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336회 양주시의회(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양주시의회사무과


2021년 12월 1일 (수) 10시 개식


제336회 양주시의회(제2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정팀장 전윤구)


(10시 01분 개식)


○ 의정팀장 전윤구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36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바 로)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일동 묵념)

바로.

(바 로)

이하 의식은 생략토록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정덕영 존경하는 양주시민 여러분, 이성호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시민과 함께 발전하는 의회, 시민의 뜻을 받들어 실천하는 양주시의회 의장 정덕영입니다.

제336회 제2차 정례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오늘부터 내년도 예산안과 올해 제3회 추경예산안 심의 등 연중 가장 집중력이 필요한 의정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경기북부 중심도시 양주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한 해를 정리하는 일과 함께 다가오는 한 해를 새롭게 계획하는 일이 매우 중요합니다.

앞으로 17일간의 회기 동안 양주시의회는 그간의 성과와 미비점을 점검하고 산적한 현안을 살피며, 우리 양주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양주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양주시의회의 발걸음이 더욱 가볍고 빨라질 수 있도록 동료 의원 여러분 모두 열과 성을 다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양주시 집행부에서도 신속하고 원활한 예산안 심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최근 양주시에서는 방역지침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지역 현안을 풀기 위한 간담회와 주민 워크숍, 연말에 즈음한 봉사활동 등 여러 행사들이 줄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지역 현안에 대해 주민과 의원들이 수시로 만나 논의하고, 여기에 전문가들의 의견을 더해 대안을 찾아 나서는 것이야말로 우리가 바라는 진정한 지방자치의 모습일 것입니다.

이처럼 많은 의견이 용광로처럼 모여지고 녹여지는 일은 시민의 대표기관인 시의회가 앞장서야 할 중요한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시민들이 바라는 행복한 도시 양주를 위해 양주시의회는 시민 여러분과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시민 여러분께 향하는 문을 활짝 열어놓겠습니다.

내년부터 개정된 자방자치법이 본격 시행됩니다.

2022년은 자치 확대와 분권 확립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는 첫해가 될 것입니다.

양주시의회가 자치분권과 지역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양주시민 여러분!

이제 곧 양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의 용지 공급과 입찰이 이루어지는 등 시민 여러분과 함께 그려 나가는 양주 발전의 청사진이 점점 구체화되고 있습니다.

양주 발전의 중심은 시민이고, 발전을 이끄는 힘도 시민에게서 나오는 것입니다.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으로 양주 발전에 더욱 탄력이 붙고 있습니다.

양주시의회 8명의 의원은 시민 여러분의 충고와 격려를 자양분 삼아 남은 임기 마지막 날까지 양주 발전과 시민 여러분의 행복을 위해 매 순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정팀장 전윤구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제1차 본회의를 개의토록 하겠습니다.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