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319회 제1차 본회의(2020.06.25 목요일)

기능메뉴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양주시의회

×

본문

제319회 양주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제1호

양주시의회사무과


2020년 6월 25일 (목) 개회식 직후


의사일정(제1차 본회의)

1. 제319회 양주시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2. 제319회 양주시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3. 제8대 양주시의회 후반기 의장·부의장 선출의 건


부의된 안건

1. 제319회 양주시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의장제의)

2. 제319회 양주시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의장제의)

3. 제8대 양주시의회 후반기 의장·부의장 선출의 건(의장제의)


(10시 09분 개의)


○ 의장 이희창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19회 양주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사무과장으로부터 경과보고가 있겠습니다.

사무과장 나오셔서 보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의회사무과장 조진제 사무과장 조진제입니다.

금번 제319회 임시회는 지난 6월 19일 안순덕 의원 외 두 분 의원으로부터 집회 요구의 건이 발의되어 「지방자치법」 제45조 제3항에 따라 공고를 거쳐 오늘 회의를 열게 되었습니다.

안건으로는 의장으로부터 『제319회 양주시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제319회 양주시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제8대 양주시의회 후반기 의장·부의장 선출의 건』, 총 3건의 안건이 제출되어 금번 임시회에 부의되었습니다.

이상 경과보고를 마치겠습니다.

○ 의장 이희창 사무과장 수고하셨습니다.


1. 제319회 양주시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의장제의)위로이동


의사일정 제1항 『제319회 양주시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금회 임시회는 제8대 양주시의회 후반기 의장단 선출을 위한 회기임을 고려하여 6월 25일, 1일간만 운영하고자 합니다.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이 있음 )


(참 조)

1. 제319회 양주시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의장제의)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제319회 양주시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2. 제319회 양주시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의장제의)위로이동


의사일정 제2항 『제319회 양주시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금번 회기의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은 사전 협의해주신 대로 안순덕 의원과 한미령 의원 이상 2명을 선출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이 있음 )


(참 조)

2. 제319회 양주시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의장제의)


이의가 없으므로 두 분 의원이 회의록 서명의원으로 선출되었음을 선포합니다.


3. 제8대 양주시의회 후반기 의장·부의장 선출의 건(의장제의)위로이동


의사일정 제3항 『제8대 양주시의회 후반기 의장·부의장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회의 진행에 앞서 「지방자치법」 제65조 제1항 단서 규정에 의거 홍성표 의원 외 6명 의원으로부터 『제8대 후반기 의장단 선출의 건』에 대한 비공개회의의 건이 발의되었습니다.

이는 안정적이고 원활한 후반기 원구성을 위해 사전에 의원들께서 협의하여 제안한 사항으로, 질의 및 토론 절차 등을 생략하고 바로 표결하고자 합니다.

의원 여러분, 『제8대 양주시의회 후반기 의장·부의장 선출의 건』을 비공개로 진행하고자 하는 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이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은 비공개회의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의회사무과 직원께서는 방송시설을 비공개로 전환하는 등 후속 조치를 취해 주시기 바랍니다.


( 비공개 회의 )


○ 의장 이희창 의장 선거에 대한 투표결과 집계까지 모두 마쳤으므로, 지금부터 회의를 공개하겠습니다.

개표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출석의원은 여덟 분으로 총 투표매수 8매 중 유효표가 8표, 무효표가 0표, 유효표 8표 중 정덕영 의원이 8표로 집계되었습니다.

개표 결과와 같이 「양주시의회 회의 규칙」 제9조 제1항에 의거 출석의원 과반수의 득표를 얻은 정덕영 의원이 제8대 양주시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당선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감표위원께서는 의석으로 돌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제8대 양주시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당선되신 정덕영 의원으로부터 당선 인사 말씀을 듣겠습니다.

정덕영 의원님 나오셔서 인사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덕영 의원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먼저, 여기 실력과 덕망을 모두 갖춘 훌륭하신 의원님들이 계심에도 불구하고 여러모로 부족한 본의원에게 제8대 양주시의회 후반기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신 것에 대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시민과 함께 발전하고 실천하는 의회 구현을 위해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신 전반기 이희창 의장님, 홍성표 부의장님을 비롯한 의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경의를 표합니다.

앞으로 후반기 의회를 운영함에 있어 의장으로서 양주시의 도약과 이로 인한 시민의 복리 증진이라는 막중한 책임감과 의무감을 갖고, 시민의 뜻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 대안은 무엇이고, 어떻게 실현할 것인지 동료 의원님들과 함께 진정으로 고민하고 강구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양주시 발전에 박차를 가함은 물론,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의회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의원님들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여기 계신 모든 분께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장 이희창 정덕영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계속해서 후반기 부의장 선거를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의 진행에 앞서, 앞서 의장 선거와 같이 비공개회의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의회사무과 직원께서는 방송시설을 비공개로 전환하는 등 후속 조치를 취해 주시기 바랍니다.


( 비공개 회의 )


○ 의장 이희창 그러면 부의장 선거에 대한 투표결과 집계까지 모두 마쳤으므로, 지금부터 회의를 공개하겠습니다.

개표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출석의원은 여덟 분으로 총 투표매수 8매 중 유효표가 8표, 무효표가 0표, 유효표 총 8표 중 황영희 의원이 7표, 홍성표 의원이 1표로 집계되었습니다.

개표 결과와 같이 「양주시의회 회의 규칙」 제9조 제1항에 의거 출석의원 과반수의 득표를 얻은 황영희 의원이 제8대 후반기 부의장으로 당선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감표위원께서는 의석으로 돌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제8대 양주시의회 후반기 부의장으로 당선되신 황영희 의원으로부터 당선 인사 말씀을 듣겠습니다.

황영희 의원 나오셔서 인사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황영희 의원 먼저 전반기 의장이신 이희창 의장님과 홍성표 부의장님께 진심으로 고맙다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제8대 양주시의회 후반기 부의장으로 본의원을 선출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부의장으로서 후반기 의회가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의장님을 비롯한 동료 의원 여러분과 함께 협력하여 나아갈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갈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또한 의원 여러분께서 의정활동을 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습니다.

대내적으로는 의원님 한 분, 한 분의 의견수렴과 개진을 통해 상호 존중과 배려가 넘치는 의회를 만들고, 대외적으로는 시민의 뜻을 잘 받들어 우리 본연의 역할인 견제와 감시, 그리고 대안 제시 기능이 발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무쪼록 동료 의원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협조 당부드리며, 이상으로 당선 인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장 이희창 황영희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금일 선거를 통해 제8대 양주시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되신 정덕영 의원님과 부의장으로 선출되신 황영희 의원님께 다시 한번 축하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아울러 후반기 양주시의회를 운영함에 있어 동료 의원 여러분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양주시의회의 번영과 발전을 이끌어 주실 것을 전반기 의장으로서 당부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의사일정과 제319회 양주시의 임시회 의사일정을 모두 마쳤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 54분 산회)


○ 출석의원 8인

○ 출석 전문위원 1인


  • 정미순 전문위원


  • ◌ 회의록 서명

  • 의 장 이 희 창
  • 의 원 안 순 덕
  • 의 원 한 미 령
  • 사무과장 조 진 제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