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9회 양주군의회(임시회)
양주군의회사무과
1996년 6월 13일 (목) 오전10시 개식
제49회양주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계장 홍승섭)
(10시 00분 개식)
○ 의사계장 홍승섭 : 지금으로부터 제49회 양주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 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 로)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우충국 : 녹음이 짙어가는 초여름의 계절을 맞이하여 개최되는 제49회 임시회에 즈음하여 평소 바쁘신 가운데에도 군민의 복리증진과 의회발전을 위하여 동분 서주 하시면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계신 의원 여러분들에게 먼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 군의 발전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계시는 박영식 부군수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에게도 깊은 감사를 드리는 바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국내·외의 여건과 시대적인 상황은 급변하고 있고 이에 따른 주민의 요구와 기대 또한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에 대처하고 또 부응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해야 하는 것이 우리 의회나 집행부가 다같이 수행해야 할 책임인 동시에 의무인 것입니다.
그러나 냉정하게 우리가 우리를 뒤돌아 볼 때 열심히 일해 주기를 바라는 10만 군민의 여망과 기대에 훨씬 못 미친다는 솔직한 자성을 하게 됩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1996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심의하게 됩니다.
물론 부족한 재원으로 많은 사업을 감당하기에 어려움이 있고 그나마도 추경재원의 대부분을 국·도비 보조금에 의존해야 하는 현실에서 투자와 배분의 적정성은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아무쪼록 한정된 재원이 보다 효과적으로 배분되고 주민이 진정으로 원하는 쪽으로 충실히 반영된 건전한 예산이 될 수 있도록 의원 여러분들께서는 심의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불과 5년 앞으로 다가온 21세기는 우리에게 보다 많은 땀과 인내, 그리고 노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대망의 21세기를 선도해 나갈 주역이 되기 위해서는 너와 내가 그리고 집행부와 의회가 따로 있을 수 없습니다.
흔히들 기쁨은 나눌수록 커지고 슬픔은 함께 할수록 작아 진다고 합니다.
서로가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조금씩 양보하면서 대화와 협력으로 화합하여 진정으로 우리 군을 위하여 군민을 위한 군정을 이끌어 나간다면 다가올 21세기를 능동적으로 맞이하면서 우리 군의 장래는 반드시 꿈과 희망과 기쁨이 충만하리라 의심치 않습니다.
이번 임시회가 군민을 위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획기적인 전기가 마련되는 생산적인 의회로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드리며, 특히 관계공무원 여러분들께서는 충실한 자료의 제공과 성실하고 소신 있는 답변을 통하여 여러분들의 의사가 관철될 수 있도록 각별히 노력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계장 홍승섭 : 이상으로 양주군의회 제49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본 회의를 개의토록 하겠습니다.
(10시 06분 폐식)